해밀러의 스마트한 세상사 :)!!

안녕하세요 요즘 스마트폰 요금에 부담을 느끼고 알뜰폰으로 갈아타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알뜰폰은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반년정도 알뜰폰을 사용해보고 느낀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1.알뜰폰을 사용후 확실히 통신비가 훅떨어졌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할 것들 때문에 데이터와 통화가 무제한인 요금제를 쓸 수 밖에 없는데요, 확실히 통신3사의 무제한 요금제의 가격은 굉장히 비싼편입니다.

 

그러나 알뜰폰으로 갈아탄뒤로 매달 3만3000원만 내고 데이터와 문자 통화를 모두 무제한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휴카드 이용시 만원대로 떨어진다고 했었는데 전 굳이 제휴카드를 사용할 필요를 못느껴서 그냥 이렇게 내고 있습니다. 만일 생각있으신분들은 그렇게 묶어서 쓰는게 좋습니다.

 

보통 전달 카드사용실적 30만원 이상일 경우라는 전제조건으로 그렇게 할인해줍니다.)

 

정확히는 한달에 11기가가 주어지고 11기가가 차감된뒤에는 제한된 속도로 무제한이 제공되는데 6월달 내내 러시아 월드컵을 신나게 봐서 수십기가를 쓰는 동안 월드컵 경기 영상이 끊기지않고 잘나왔으니 쓸만하겠지요 :)?

 

유플러스 알뜰폰만 가진것이 아니라 헬로모바일이나 유플러스 알뜰폰 등 여러가지 다른 알뜰폰 회사들이 갖고 있으니 잘 알아보면 유용합니다.

 

요샌 물가상승때문인지 제가 저렇게 가입했던 33000원짜리 요금제가 한 2,3천원 올랐더군요.

 

그러나 여전히 제휴카드 할인등을 이용하면 무려 19000원대에 쓸 수 있으니 추천합니다.

 

2.다양한 요금제와 가성비!

 

알뜰폰의 또 장점은 기존 통신3사보다 훨씬 다양한 요금제와 가성비 좋은 요금제들이 많다는 것 입니다.

 

어떤 요금제는 통화를 잘쓰지않는 사람을 위해 데이터에 몰빵한 것도 있고, 데이터를 거의 쓰지않는 분들을 위해 통화나 문자에 몰빵한 것들도 있습니다.

 

물론 통신3사라고 이런 요금제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좀더 다양한 것이 사실이죠.

 

특히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학생이나 사회초년생들이 이 요금제들을 잘 활용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알뜰폰 회사도 많고 조건도 제각각이라, 이 알뜰폰 요금제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것들을 잘 비교검색 할 수 있는 알뜰폰 허브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참 편리합니다.

 

https://www.mvnohub.kr/user/prdt/TblUserMadePrdtList.do

 

이곳에 가셔서 자신의 데이터, 통화, 문자 등의 사용패턴을 입력하면 요금제를 추천해줍니다.

 

혹은 자기가 바꾸길 원하는 사용량으로 입력해도 좋습니다.

 

 

(너무나도 매력적인 스마트폰, 스마트폰은 우리의 삶을 많이 바꾸어놓았다. 그러나 늘 요금이 문제다 하하)




3.주로 여름, 설날, 추석 전후에 이벤트를 많이합니다. 

 

뭐 요새는 사시사철 자주 알뜰폰 요금제 이벤트를 하고 이벤트때 좋은 요금제가 풀리지만 보통 알뜰폰은 여름, 설날, 추석같은 명절 전후에 말그대로 알뜰한 요금제를 자주 출시합니다.

 

최근에 알뜰폰회사들은 7월 내내 대부분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이 사실 알뜰폰을 가입하기 적기 입니다.

 

4.알뜰폰 가입방법

 

알뜰폰 가입방법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1>원래 기존 통신3사의 약정이 끝나고+기존폰을 더 쓸 생각이 있는 경우

 

이 경우 통신3사에서 알뜰폰으로 넘어가도 위약금 같은 것을 물리가 없으니, 그냥 알뜰폰 회사에 전화를 거셔서 유심요금제로 가입하겠다고 하고(유심요금제가 확실히 싸고 좋은게 많습니다.)

 

가입과 인증절차를 거치면 집으로 유심이 담긴 상자를 보내주니 폰에 그냥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

 

단 여기서 주의 하실 점은 나노유심이냐 마이크로 유심이냐 등 유심크기와 규격이 폰에 따라 다른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점을 상담원 님이나 가입시 주의사항등을 잘 읽으면서 캐치해 자기의 폰과 유심규격이 맞는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2>중고폰을 구매하고 유심을 사서 끼우는 경우

 

<3>알뜰폰 측에서 핸드폰이나 중고핸드폰을 사서 1.2처럼 하는 경우

 

이렇게 해서 알뜰폰에 가입하실 수 가 있습니다. 알뜰폰도 통신3사 처럼 2년 약정을 거는 경우도 있지만, 알뜰폰은 무약정 요금제도 다양하게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저의 경우도 무약정으로 가입해있는 상태입니다. 다만 아무래도 약정을 하면 더 혜택을 주는 곳들이 있으니 본인의 상황에 맞게 잘 찾아봐야겠지요?

 

5.반년간의 사용후기와 품질

 

사실 알뜰폰이 초창기에는 많은 사람들에게 여러 선입견이나 이유로 외면받았던 측면이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반년넘게 사용해본 결과는 퍼펙트!!

 

<1>데이터나 통화품질이 떨어지지 않나요?

 

->전혀~~~~~~~~~~~그렇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애초에 알뜰폰 사업자들은 기존 통신3사의 망을 임대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며칠전에도 지인과 30분씩 통화 잘만 했습니다. 데이터로 좋아하는 가수 유튜브 영상도 빵빵하게 틀었지만 하나도 막힌 것 없구욤 :)

 

<2>인터넷 결제나 본인인증시 핸드폰 인증할때 불편하지 않나요?

 

->과거엔 그랬다고 알고있는데 요샌 전혀그렇지 않습니다. 알뜰폰으로 바꾼 이후 물건을 살 쇼핑몰에 가입하거나, 공공도서관 이용을 위해 본인인증을 했는데

 

모두 별도로 통신3사 마크 맨 오른쪽에 알뜰폰이란게 떠있고, 그 알뜰폰이란걸 누르면 알뜰폰 회사목록이 쭈욱나옵니다. 거기서 자기가 가입되어있는 알뜰폰 회사를 고르면 됩니다. 

 

<3>고객센터가 불친절 하지 않나요?

 

저는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과거엔 그랬다더라 하는 소문이있었다고 들었지만 저는 제가 궁금할때마다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언제나 친절하게 상담원분이 응대해주셨습니다.

 

6.스마트폰 평균사용주기와 알뜰폰

 

대부분 통신3사는 2년 약정과 새 스마트폰 구매로 가입하게 되기 때문에 사람들이 말하는 약정노예에서 벗어나기쉽지않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요금이 아깝다면 한번쯤 이 약정노예에서 탈출해서 알뜰폰의 세계에 몇년간 몸담는 것도(?) 좋은일 입니다.

 

http://news1.kr/articles/?2941655

 

최근 스마트폰 평균사용주기는 2년7개월~3년까지 늘어난 상태입니다.

 

왜냐하면 많은 스마트폰 성능이 상향평준화 되었고, 2년전에 나온 폰으로도 최근의 고사양 게임들까지 어지간하면 잘돌리기 때문입니다.

 

알뜰폰에 가입하기 제일 쉬운방법이면서도 돈을 절약하는 방법은 원래갖고있던 폰으로 유심요금제에 가입하는 것 입니다.

 

통신비로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통신3사의 약정이 끝난다면 한번쯤 알뜰폰을 사용해보길 권하면서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

'생활의 지식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테크와 부자들의 습관  (0) 2018.07.24
직장인 재테크 7가지 팁  (0) 2018.07.15
그라스울, 유리섬유 따가울때 해결법  (0) 2018.07.1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