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밀러의 스마트한 세상사 :)!!

안녕하세요 오늘은 발이 편한 런닝화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가성비 좋은 발이 편한 런닝화를 찾으신다면 프로스펙스 블레이드 131을 강추합니다. 


이건 제가 직접 1년가까이 신어보고 내린 판단들이니 참고하실 분들은 런닝화를 구매할때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운동화, 런닝화, 워킹화는 프로스펙스를 좋아합니다. 제 발에 잘맞기도 하고 가성비도 매우 훌륭해서요.


나이키, 아디다스는 예쁘고 디자인이 좋고, 발이 편하다는 나름의 장점들을 갖고있지만 저에게는 프로스펙스가 제일 잘 맞는 것 같습니다.


프로스펙스 매니아(?) 생활 10년을 했던 저에게 가장 인상에 남는 프로스펙스 신발이 있으니, 그게 바로 프로스펙스 블레이드 131입니다.


(디자인은 올 블랙이라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지만, 이런 깔끔한 단일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실물이 사진보다 훨씬 예쁩니다!!)


1.런닝화의 적절한 수명은?


신발은 아무래도 신을 수록 닳기 때문에 신발에 관한 적절한 교체주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람들마다 하루에 걷는 시간이 다르고, 운동량이 다르기 때문에 곧이곧대로 런닝화의 수명을 통일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기준점은 존재합니다.


이점에 대해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 위해 런닝화의 수명을 매우 잘 정리한 좋은 블로그 포스팅을 발견했습니다.


http://nbsports.tistory.com/416 


이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런닝화의 수명에 대한 궁금증을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 주인장님이 사진과 예시를 들어 적절히 잘 설명해주셨어요.  


2.발이 푹신해서 편안합니다.


블레이드 131 모델의 장점은 발이 푹신하고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아래에 범퍼스러운 검정색 두꺼운창이 달려있어서 발이 꽤나 푹신합니다. 


1년 가까이 이걸 신으면서 느꼈던건 매우 발이 푹신했다는 것 입니다.


3.똑같은 시간을 걸어도 허리나 무릎이 덜아픕니다.


사실 제가 프로스펙스 운동화를 선호하는 이유기도 한데 프로스펙스 측에서는 나름 기능성과 소비자의 발, 무릎, 허리 보호에 많은 신경을 써서 제 느낌인지만은 모르겠습니다만,


다른 브랜드 것 보다도 같은 시간, 같은 거리를 걸었을때 허리, 무릎 등이 훨씬 덜 피곤하고 덜아픕니다. 그점이 참 좋습니다. 


블레이드 131 역시 그런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4.가벼운 것에 비해 내구성이 단단합니다.


블레이드 131을 판매하는 온라인샾 들에선 보통 경량성 워킹화라고 많이 선전합니다. 실제로도 블레이드 131은 사진에서 보여주는 무게감(?)과 달리 실제론 가벼운 신발입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가벼움에 비해서는 내구성이 상당히 좋다는 것 입니다.


이 글을 쓰는 저는 좀 신발을 험하게 쓰는(?)편입니다. 걷는 것을 좋아하기도 하고 좀 덤벙대는 성격이 있어서 신발이 막닳아버리는 편인데 블레이드 131은 신은지 1년이 된 지금도 적당히 먼지만 닦아내면 마치 새신발 처럼 깨끗했습니다.


아무래도 신은지 1년 되었다 보니 스크래치들이 있긴 하지만 다른 런닝화들 처럼 1년만에 어딘가에 구멍이 심하게 나거나 못 신을 정도로 닳아버리는 등의 일은 없었습니다.



(걷기와 러닝은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심폐지구력, 체력, 다이어트를 다잡아주는 최고의 운동이다. 꾸준히 하루에 30~1시간 걸으면 치매 또한 예방하며 기억력을 향상시켜 공부를 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니 학생들에게도 참 좋은 운동이다.)




5.걷기와 런닝의 운동효과


하루에 1시간 걷기는 매우 쉬운운동이므로 다이어트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에게 누구나 추천하는 운동입니다.


보통 하루에 1시간 걷는게 무슨 큰 운동효과가 있겠느냐 라고들 말하지만 실제로도 런닝머신 보다 길을 1시간 걷는게 더 운동효과가 좋다고들 합니다.


실제로 1시간 걷기가 빼주는 칼로리는 밥한공기 정도로 엄청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엄청난 과체중인 상태거나 비만한 상태라면 하루에 1시간 걷기를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처음부터 무리한 무산소운동이나, 줄넘기, 과도한 런닝을 하게 되면 무릎관절이 무리하게 상하게되기때문입니다.


하지만 1시간정도 적절히 걷는 것은 그런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몸을 덜 상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자신이 가진 체중 별로 1시간을 걸었을때 소모되는 칼로리의 양은 다릅니다.


이것을 계산해주는 네이버의 운동칼로리 계산기를 링크해둡니다. 걷기 말고도 각종 운동을 종류별로 해놨고, 자신의 키와 체중에 몇분운동을 하면 얼만큼 칼로리가 빠지는 지를 잘 계산할 수 있게해주는


고마운 존재입니다.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top_hty&fbm=1&ie=utf8&query=1%EC%8B%9C%EA%B0%84+%EA%B1%B7%EA%B8%B0+%ED%9A%A8%EA%B3%BC


6.프로스펙스 신발을 구매할땐 용산 상설 할인 매장이 최고입니다.


프로스펙스 신발을 구매할때 서울에 사시는 분이라면 전 날을 잡고 용산 상설 할인 매장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인터넷이나 일반 매장보다도 이 곳에 가면 프로스펙스 신발을 더 싸게 살 수 있거든요.


예를들어 오늘 제가 소개드린 블레이드 131만해도 저는 작년에 상설할인매장에서 6만원대의 가격에 구매했는데, 저 신발은 지금도 온라인 샾들에서 7만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할인률은 제가 정확히 기억하지 않지만 확실한건 온,오프라인의 일반매장들 보다도 굉장히 싸게 팔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로2가 191 국제센터빌딩 지하1층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4호선 신용산역에 내려서 찾아가면 참 가깝습니다.


가면 직원분들도 나름 친절하시고 꽤 괜찮았습니다.


프로스펙스 신발외에도 다른 프로스펙스의 굿즈들도 판매하고 있으니 프로스펙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제가 강추하는 매장입니다. 좋은 쇼핑하세요~!



반응형

'생활의 지식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집값에 대한 장기적인 전망  (0) 2018.08.24
배그 초보를 위한 몇 가지 팁  (0) 2018.07.26
재테크와 부자들의 습관  (0) 2018.07.24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