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밀러의 스마트한 세상사 :)!!

교과서를 주문하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학교에 다니다보면 갑자기 교과서를 잃어버리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피치못할 사정으로 학교에 다니지 못하는 상황에서 교과서를 구해 독학을 해야할때가 있습니다.


http://www.ktbook.com/Shop/Online/BuyMain_Mid.asp


한국검인정교과서협회 교과서 판매 홈페이지 링크 입니다. 


이 사이트로 가시면 각 출판사들의 초중고 검인정 교과서 및 지도서를 주문하 실 수 있습니다.


저도 어쩌다가 교과서가 필요할 일이 생겼을때 이곳에서 찾아 주문하니 편리하더라구요^^


1.직관적이고 깔끔하게 교과서 온라인 주문이 가능한 좋은 사이트


 

 

요렇게 자신에게 필요한 교과서의 과목과 출판사 심지어 교과서가 아닌 교사용 지도서 까지 쉽게 검색해서 구매할 수 있도록 잘 정리해주셨습니다.


2.교과서 민원바로처리센터


현재 교과서를 편찬하기 위해 많은 선생님들과 연구자분들이 노력을 기울여 주시고 계십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부모님이나 학생들이 교과서를 이용하다보면 궁금한점이 생기거나 교과서와 관련하여 민원 내용이 생길때도 있다고 합니다.


그간은 이런 궁금하거나 불편한 사항이 생길시 교육부를 통해 문의했다고 하나 올해부로 교과서 민원바로처리센터가 열려 이런 점을 무려 온라인 문의로 해소해준다고 합니다 :)


교과서 민원바로 처리센터의 홈페이지는


http://www.textbook114.com/


이며 이곳에 가면 교과서와 관련된 다양한 질의 및 민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홈페이지의 소개에 따르면 교과서와 관련된 각종 민원에 대해 유형별로 서비스를 하고 있고

  • 민원유형은 교과서의 구입 및 주문, 교과서 수정,보완, 교과서 내용 및 정보, 교과서 정책, 교과서 파본,교환, 기타로 구분되어 있고 이중 하나로 민원을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3.학습에 있어서 교과서는 왜 중요한가?


의외로 수능 고득점자나 많은 스타급 학원명강사 분들께서 교과서가 학습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하십니다. 입시와 진학, 특히 수능에 있어서 교과서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는 두말할 것 없습니다.


첫째 내신의 비중과 학교 선생님들의 출제 창고이기 때문입니다. 어쨋거나 현행 입시제도 하에서는 수능 정시보다 수시나 학종 등 내신을 반영하는 비율이 정시를 상대로 7:3 정도로 그 비율이 훨씬 높습니다.


내신문제는 아무래도 교과서로 수업을 진행하다보니 교과서에서 많이 출제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둘째 각 과목의 교과서는 그 교과서 과목의 해당분야에 있어 우리나라에서 검증되고 권위있는 선생님, 연구자 들이 열심히 연구해서 만든 산물입니다.


교과서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습득하는 것이 당연히 학습과 수험에도 유리합니다.


셋째 교육부의 교육과정과 방침 및 출제방향 때문입니다. 어쨌거나 판에 박힌 소리라고는 해도 매년 출제되는 수능 문제는 교육부의 방침에 따라 현행 교육과정 및 그 교육과정의 기본방향과 내용을 담은 교과서를 참고해서 출제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수능을 볼 과목이라면 해당 과목의 교과서를 한번쯤 보는 것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논술전형에서도 활용도가 높다고 하고, 그와 관련된 EBS 뉴스의 기사이니 학생을 둔 학부모나, 고교생 본인이라면 한번쯤 참고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news.ebs.co.kr/ebsnews/allView/10904580/H

 

4.그외에도 한국 교과서에 숨겨진 비밀


<1>유네스코의 한국 교과서 지원


놀라운 사실이지만 한국은 건국 이후 교과서를 만들 형편이 안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오랜 식민지배와 한국전쟁 등으로 나라에 여력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흑 ㅠ_ㅠ


하지만 다행히도 우리나라를 좋아해준 많은 나라들의 지원과, 세계역사문화유산을 지정하는 유네스코 측에서 한국을 돕기로 결정했습니다.


유네스코 한국위원회는 전쟁이후 피폐해진 대한민국에 국민학교 교과서 인쇄공장 설립을 물질적, 재정적으로 지원해 줌으로서 한국은 1954년 부로 교과서 인쇄시스템이 정상화되어 수백만부의 교과서를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한국의 1년 교과서 소비량


2017년 교육부의 통계에 따르면 초등학교만 해도 575만 부수의 교과서가 발행 공급되어있다고 명시되어있습니다. 중고등학교는 검색해도 나오질 않더군요 ㅠ_ㅠ


통계의 출처는 한국의 교육통계서비스 포털 입니다. 이곳에는 각종 교육과 관련된 통계가 많으니 관련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잘 활용하세요 :)


https://kess.kedi.re.kr/index


교과서로 공부하는 모든 분들이 좋은 성과가 있길 바랍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