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밀러의 스마트한 세상사 :)!!

독일 스페인 역대 축구 전적 정리 및 승패 예측

독일과 스페인의 역대 축구 전적을 정리하고 그 승패를 예측해보는 포스팅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는 이번 경기에서 스페인이 독일을 이길 확률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왜 그런지 역대 전적과 주관적인 승패 예측으로 써볼게요.

 

독일과 스페인의 조별리그 경기 시간은 한국시간 기준 11월 28일 월요일 새벽 4시입니다.

 

네이버 무료 생중계 및 공중파로 모두 시청가능합니다.

 

Key point

 

*독일과 스페인의 역대 A매치 축구 전적은 9승 8무 8패로 독일이 근소한 우위에 있다.

 

*그러나 독일은 2000년대 이후 스페인을 상대로 저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일본전의 충격적인 패배, 스페인의 상승세와 독일이 고치지 못한 약점이 맞물려 스페인이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1.근소한 독일의 우위.. 그러나 현실은 


역대 전적만 놓고보면 독일이 근소한 우위에 있습니다.

 

그러나 실상을 살펴보면 그렇지 않다는걸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의 역대 전적표를 살펴볼까요? 

 

(이미지 출처 축구 전적 사이트 11 vs 11 닷컴=https://www.11v11.com/teams/germany/tab/opposingTeams/opposition/Spain/)

 

2000년대 이후 독일 축구 국가대표팀은 스페인을 상대로 매우 저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를 보셔도 아시겠지만 독일이 스페인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건 2014년의 평가전이 마지막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가 하나 있습니다.

 

모두 아시다시피 2000년대 중반부터 2014년 까지의 독일 국가대표팀은 매우 우수한 팀이었습니다.

 

2006년 독일월드컵 3위, 2010 남아공 월드컵 3위,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우승의 성적을 갖고 있었죠.

 

이런 전성기 시절의 독일 조차 동일기간 스페인을 한번밖에 이기지 못한 것 입니다.

 

아시다시피 독일은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서 우리나라 대표팀을 만나 2-0으로 패배했고, 그뒤로

 

확실한 원톱 스트라이커의 부재로 긴 부진의 시간을 겪고 있습니다.

 

설상 가상 양팀의 가장 마지막 경기였던 2020년 유로 네이션스리그 경기에서 조차 독일은 스페인을 상대로 6:0으로 

 

패배했습니다.

 

이런 최근의 전적을 볼때 독일이 역대 전적에서 근소하게 앞서고 있다해서 스페인을 이기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2.최근의 흐름과 독일의 부진 


(사진=픽사베이)

 

반대로 스페인은 조별리그 첫 경기였던 코스타리카와의 경기에서 7-0의 대승을 거두었습니다.

 

스페인은 이번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유럽 지역예선을 6승 1무 1패로 1위를 차지하고 통과하는 등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래는 스페인의 유럽예선 성적입니다.

 

https://ko.wikipedia.org/wiki/2022%EB%85%84_FIFA_%EC%9B%94%EB%93%9C%EC%BB%B5_%EC%9C%A0%EB%9F%BD_%EC%A7%80%EC%97%AD_%EC%98%88%EC%84%A0_B%EC%A1%B0

 

2022년 FIFA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B조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 문서는 2022년 FIFA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B조에 대해서 다룬다. 각 조에서 1위를 차지한 팀은 2022년 FIFA 월드컵 본선으로 직행한다. 각 조에서 2위를 한 팀은 20

ko.wikipedia.org

최근에도 스위스에게 1패를 한 것을 제외하면 큰 기복없이 무리 없는 경기 운영을 하고 있죠.

 

한때 축구명가였던 독일이 왜 이렇게까지 몰락한 것일까요?

 

많은 전문가들은 독일에 클로제 선수 이후 확실한 원톱 공격수가 없었던 점을 원인으로 꼽고 있습니다.

 

독일 선수들 면면을 보면 세계적인 수비수, 미드필더들도 많지만 결국 축구란 골을 넣어야 이기는 경기입니다.

 

과거 독일 국가대표팀이 상승세였던 시절 독일에는 확실한 공격수가 있었던 점을 생각해볼 때

 

독일로선 아쉬운 점 입니다.

 

반대로 현재 스페인에는 충분한 역할을 해줄 수 있는 공격수 들이 넘쳐닙니다.

 

알바로 모라타(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페란 토레스(바르셀로나) 등이 대표적이죠. 

 

이 선수들은 1차전 코스타리카 전에서도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최근 독일 축구의 부진은 공은 둥글며 축구에는 영원한 강자가 없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독일 역시 1차전의 충격적인 패배를 만회할려고 할 것인 만큼 실제 경기는 플레이를 봐야 알겠죠 :)?

 

어느덧 개막 7일차를 향해가고 있는 카타르 월드컵! 월드컵의 성공적인 진행과 양팀의 선전을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글을 퍼가실 땐 출처를 남겨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