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밀러의 스마트한 세상사 :)!!

일본어 학습에 교재는 필수적 입니다. 일본어 초보들에게 특히나 처음 교재선정은 중요한 문제이지요. 그런데 이 일본어 초보를 위한 교재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NHK 일본어 교실 입니다. NHK는 한국의 일본어 학습자들을 위해 무료로 교재와 오디오파일을 다운로딩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1.교재의 구성


https://www.nhk.or.jp/lesson/korean/download/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듣기 mp3파일과 교재 pdf파일로 구성된 NHK의 일본말 첫걸음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여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교재의 내용은 총 48과(레슨)로 구성되어 있고, 처음의 히라가나 가타카나 부터 시작해서 각 과별로 일상에서 자주쓰이는 회화와 단어들을 잘 정리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대화식으로 구성된 학습내용을 통해 학습자는 자연스럽게 학습내용의 일본어 표현과 문장, 어휘를 학습할 수 있고,


각 과별로 존재하는 학습포인트는 상세한 설명을 통해 일본어 기초문법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교재의 활용법


일본어 초보분들에게 이 교재를 제가 많이 추천드리는 이유는 구성이 직관적이고 내용이 쉬우며 설명이 풍부하고 오디오 파일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독학이 쉽다는 장점이 있어서 입니다.


1달정도로 플랜을 잡으시고 하루에 2과, (2레슨)씩 공부를 하고->다음날 이내용을 복습하고 다시 2과를 공부하고 식으로 꾸준히 1달을 투자하면 1달남짓 만에 1번반 정도를 학습하실 수 있는데 이렇게만 해도 일본어 기초체력이 튼튼히 잡힙니다.


3.NHK의 일본말 첫걸음이란?  


NHK의 일본말 첫걸음이란 비일본어권 화자를 위해 일본의 공영방송 NHK가 그들의 일본어 학습을 돕기위해 만든 코너 입니다.


NHK월드 라디오 일본이 제작하는 일본어 강좌인데요, 오디오 드라마 컨셉의 레슨을 통해 일본어의 기본적인 문법과 실용 표현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다 시피 레슨 음성과 학습 교재는 무료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4.일본어 기초를 잡기 위한 학습법 추천-한달을 견뎌라!!


일본어의 기초를 완성시키는데는 한달의 꾸준함이면 충분합니다. 근데 이 한달의 꾸준함을 지키기가 쉽지 않아서 많이들 포기하게되시는데요,


한달만 꾸준히 다음과 같이 학습하셔도 일본어의 기초가 잡히게 되고, 나아가서 강의를 듣지않고도 혼자 일본어를 공부할 수 있는 기반이 잡히게 됩니다.


저는 초보분들에게 이 교재를 1달동안 공부하면서 같이 병행하도록 권하는 것이 있습니다.




<1>일본어 어휘 30개씩 1달만!!


교재외에도 일본어 학습 어플 같은 것을 다운로드 받아서 일본어 단어를 암기해두면 학습에 효과적입니다. 일본어는 수많은 어휘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기초체력을 튼튼히 하는게 운동에서 중요하듯 일본어의 어휘역시 일본어 실력의 기초체력입니다.


https://ja.dict.naver.com/main.nhn


네이버 일본어사전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그날의 JLPT N1,2,3,4,5 단어를 뜻과 예문과 함께 친절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2>일본어 공부는 복습이 중요하다.


일본어 공부는 어느 학습이나 그렇듯 복습이 무지하게 중요합니다. 언어는 복습을 통해 반복해서 익숙해지는 것이 효과적인 학습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이 교재를 한달동안 하루에 2과씩 공부하시고 바로 다음날 2과를 복습하고 새로운 2과를 공부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게 반복과 복습을 통해 1달동안 일본어 공부의 뼈대가 완성됩니다.


<3>일본어 공부는 문형이 핵심이다!




일본어에는 문형이라는 개념이 존재합니다. 문형은 문법인데, 일종의 영어숙어와 비슷한 느낌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라고 하면 책을 읽으면서 그만 깜빡 졸았다.


라는 뜻입니다.


여기서 ~

초보인 상태에서 바로 문형을 학습하는게 부담스러우시다면 문형을 자연스레 문장을 암기하는 걸 통해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달동안 하루에 2문장씩만 문장을 외워도 약 60문장이 되고 문장을 통해 자연스럽게 문형이나 어휘를 내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점에서는 http://hemiliar.tistory.com/1 예전에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린적 있던 "날로먹는 일본어"앱을 소개해드립니다.


매일 암기해야할 일본어 문장을 소개하고 그 뜻과, 문장을 구성하는 어휘와 해석을 표시해 학습자가 무리없이 독학 할 수 있도록 잘만든 앱이기 때문입니다.


끊임없는 학습과 반복으로 일본어의 지배자가 되시길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_+!!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