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밀러의 스마트한 세상사 :)!!

토익 파트5는 우리를 은근히 애먹이는 문제입니다. 요즘 파트7의 비율이 늘어나면서 토익 파트5의 문항수가 40개로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파트5를 빨리풀지 못하면 파트7에서 시간이 부족하게 되기때문에 파트5는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 파트5를 토익초보가 어떻게 공략해야할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단어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파트5는 문법문제도 많지만 단어 문제도 많습니다. 저는 시중에 잘알려진 이 노란색 단어장을 추천합니다.

H토익 보카로 유명한 이책은 누구나 하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단어책은 토익을 보기 전에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이 토익 단어장을 공부하실 때에는 단지 단어의 뜻과 영문만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그 단어가 쓰이는 영어 문장도


반드시 읽어서 이 단어가 주로 어떤문장에 쓰이는지를 파악해가면 훨씬 더 효과적인 공부가 될 수 있을 겁니다.


일단 단어를 모르면 파트5의 문장을 해석할 수 없고, 해석할 수 없으면 토익 파트5의 문법문제든 단어문제든 


답을 고를 수 없다는 점에서 단어공부는 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편 파트7을 생각하신다면 이단어장에서 주요 표제어 외에도 몇백점용 단어 이런 별도로 분류된 단어파트도


다외워두시는게 공부에 도움이 될겁니다.


2.문법문제는 문법공부가 필수입니다.


ETS토익 애플리케이션에 있는 무료 문법 동영상 강의나 아니면 유료강의등을 통해 문법의 기초를 잡으셔야합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지않고 문법의 기초를 차근차근 설명해주는 좋은 동영상강의가 많으니


독학이 힘들다면 동영상강의내지 학원을 이용해 문법의 기초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영어 문법은 테니스에 비유하자면 테니스 경기의 규칙과 어떻게 해야 득점을 하는 지등 영어에 관한 사용설명서 입니다.


우리가 스마트폰을 설명만 본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것이 아니듯 실제로 써봐야 영어문법문제도 익숙해집니다.


따라서 해당 문법단원을 공부하고 나면 해당 토익 5 문법의 출제포인트를 묻는 문제들을 풀어 실력을 키우셔야 합니다.


3.많이풀다보면 실력이 쌓입니다.


저는 100개 30개 작전을 추천합니다. 토익 파트5 특히 그중에서 문법문제는 문제은행적인 성격이 있습니다.


문장에 쓰이는 단어와 문장의 내용은 바뀔 수 있어도 올바른 전치사를 고르는 자리나 짝이 되는 단어들을


고르는 문제는 토익시험이 아무리 오래되었어도 쉽게 바뀔수 없는 내용입니다.


일종의 문제은행과 같은 성격을 갖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적절한 토익 파트5 문제집을 두권정도 골라 하나는 문제양치기를 하는용으로, 


하나는 분석용으로 쓰는 것을 추천해봅니다.


양치기용은 하루에 100문제정도 말 그대로 풀고 답만맞추고 양을 쌓는용도라고 보시면됩니다.


이걸 풀면서 이 100문제는 그냥 풀고 해설을 읽고 왜틀렸는지, 


모르는단어가 있다면 모르는단어의 뜻을 보고 암기하는 정도로


간단히 하면됩니다.


반대로 분석용 30문제는 문제를 푸는 속도보다는 진지하게 고민하고 문제를 풀고 정답을 맞추어나가면서 토익 파트5의


문장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이 30문제의 경우는 맞았더라도 혹은 틀렸더라도 문제를 해설을 통해 정확히 분석하고 맞춰봐야합니다.


분석의 방법은 우선 문제를풀고 그 다음에는 답을 맞춘후 자신이 푼 토익 파트5 문장을 자기가 할수있는데 까지 해석해서


밑에 글로적어보고, 해설의 해석과 비교하면서 자신의 해석이 어느지점이 틀렸는지,


어떤 문법적 요소를 틀렸는지를 비교해보면 토익 파트5실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루에 130문제씩 일주일만 풀어도 모르는 단어들을 많이알게되고, 모르는 문법을 많이알게됩니다.


그럴때마다 모르는단어는 암기하고, 모르는 문법 부분은 토익문법책을 통해 해당부분을 다시 학습해서


다시 틀리지않도록 단단히 해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진처럼 하지마시고 반드시 연필끝을 뭉툭하게 깎아가서 스피디하게 마킹을!)



4.시험장에서의 요령도 필요합니다.


시험장에서 파트1에 대한 설명방송이 나올때 가만히 있지마시고 빠르게 파트5 문제부분을 펴서


토익 파트5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최소한 5문제에서 6문제를 풀 수 있고, 운이 좋고 실력이 좋은분들은 10문제를 풀기도합니다.


이렇게 문제 수를 줄여두면 토익 리스닝 파트가 끝나고 토익 리딩파트가 시작될때 시간의 압박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파트 5 40문제는 되도록 10분안에 해결할 수 있는 연습을 해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토익 파트7문제가 늘어나고 지문도 길어지면서 파트7에 할애해야하는 시간이 많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토익 reading 시간은 75분정도가 주어집니다. 이 75분동안 파트7을 하기도 힘듭니다.


그래서 파트5는 되도록 10분안에 문제를 풀고, 65분의 시간을 파트7에 할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파트5 문제를 풀때의 요령도 있습니다.


정말 간단한 요령이지만 초보들은 토익 파트5를 처음해보는 것이기에 소개하자면 우선 문장의 동사를 찾는 겁니다.


동사를 찾아야 주어의 위치도 보이고 목적어와 서술어 구와 절등을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풀기전 동사내지 동사의 위치를 찾게된다면 품사를 묻는 문제 같은 경우는 동사자리에 동사가 없다면


선택지의 영어 단어중 동사적 성질을 가진 단어를 고르면됩니다.


한편 해석이 좀 필요한 단어문제같으면 문장의 동사를 보면서 빈칸에 알맞는 단어를 찾는 단서를 얻게됩니다.



빈약한 파트5 공부법이지만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바랍니다.


파트5의 공부는 꾸준함이 제일 중요합니다. 꾸준히 매일 단어를 외우고 많은 문제를 풀다보면 적어도 보름만 이 습관을유지해도


파트5를 더 많이 맞추어서 토익 점수가 오르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럼 모두가 토익에서 성공을 거두길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