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간단한 정도의 법률상담은 공공기관을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대한법률구조공단 인데요, 공단의 홈페이지나 전화번호를 통해서 누구나 일상의 법적인 문제들을 간단하게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살면서 원치 않게 법적인 문제에 휘말리거나 혹은 법에 대해 알아야할 상황이 생깁니다.
이럴때 변호사 분들을 선임하는 선임비용이 걱정되기도 하고, 일단 법적인 문제를 처음 겪게되면 누구나 난처하기 때문에 당황부터 합니다.
바로 그점을 해결해 주기 위해 대한법률구조공단이 있는 것입니다.
저는 이런기관이 있는줄도 몰랐다가 예전에 아는분이 교통사고 합의에 대해
법률적 문제를 겪었을때 간단한 상담만으로도 도움을 받았다고 하셨단게 생각나서 글을 써봅니다.
1.전화한통으로 누구나 무료 법률상담을!
국번없이 132번이면 누구나 무료로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고,
공단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물을 수 있습니다. 단 전화가 더빠르고 직접적인 방법이라고 전해집니다.
다만 이 서비스를 이용해 보신 분들이 말해주신 후기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점을 주의하라고 하십니다.
-전화가 평소에 많이 폭주하기 때문에 5분 10분정도 걸리는 건 다반사라고 합니다. 그러니 한번에 받지 않는다고 포기하지마시고 계속 폰을 붙잡고 있으셔야 한답니다.
-상담사 분들은 하루에도 수백 건의 법률상담을 하신다고 합니다. 따라서 1명에게 긴 시간동안 무작정 무료로 계속 상담을 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6하 원칙에 따라 자신의 상담내용을 압축적으로 잘 정리하고 2~3분이내로 자신이 현재 겪고 있는 법적인 문제를 쉽게 설명할 수 있게끔 압축해두라고 합니다.
2.자신의 소득수준이나 신분에 따라 단순한 상담이 아닌 법률적 지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생계가 궁핍하거나 혹은 법률구조공단측이 인정한 지원이 필요한 신분이라면 단지 간단한 무료상담 뿐만 아니라, 직접적으로 공단의 변호사분이 도와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혹시 본인의 생계가 어려운데 소송비용이 부담이 될 경우, 해당 요건에 확인되는지는 공단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이 링크를 타고 가서 하단에 법률구조대상자 안내 링크를 타고가보면 자신이 이 요건에 해당하는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혹시 애매하다고 느끼실 경우 공단의 전화번호를 통해 상담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https://www.klac.or.kr/html/view.do?code=166
3.구조공단의 무료상담을 받고 변호사를 찾아가는 것과 아닌 것은 천지차이라는 후문입니다.
왜냐하면 살면서 대부분 법적인 문제를 겪지 않다가 갑자기 겪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모른채 무작정 변호사 사무실을 찾아가면 본인조차 자신의 법적인 상태를 변호사분들에게 잘 설명할 도리가 없어, 처음부터 효율적인 변호프로세스가 진행되기 어렵습니다.
둘째로는 아주 일부의 경우이지만 수임료 덤터기를 쓰게 되는 위험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자신이 현재 처한 법률적 상황을 잘인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법적인 문제에 부딛 쳤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 이런 문제는 정말 곤란하기 때문에 해결하기 쉽지 않다고 전해집니다.
그러나 경험자분들이 보통 말씀해주시는 데에는 일치된 공통점이 있습니다.
첫째 당황하지 말고 침착할 것, 당황하면 이성적이어야 하는 법률문제의 초동대처에서 실수를 연발하게 되기 때문에 우선 벌어진 일에 대해 고민하지 말고,
앞으로 대처하는 대만 집중하시라는게 보통의 의견입니다.
밥먹을 거 잘먹고 잠을 잘자두라는 말을 하시는 변호사분들도 있다고 하네요^.^;;
둘째로는 최대한 정보를 수집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요즘 인터넷이 좋아졌기 때문에 과거에 자신과 비슷한 법적인 상태에 처한 분들의 후기나 사연을 쉽게 검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앱마켓에도 법이라고 입력하면 여러 판례나 사건사고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와 있기 때문에 자신이 현재 그런 상황에 처했다면 뭔가 참고 점을 얻을 수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그런 것들을 검색하고 네이버 지식인에 법률섹션에서 자신의 법적인 문제를 익명으로 물어보면 지식인의 유능한 실제 현업 변호사분들이 대략적인 대처법과 개요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아무것도 모른 채 막막하게 법적인 문제를 겪는것 보다는 호랑이굴에 들어가더라도 알고 들어 가는 것이 좋지 않겠습니까?
마지막으로는 아픔을 공감해 줄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지인분들과 함께 고민을 이야기하고 마음을 편안히 가지라는 것입니다.
이럴 때 자신의 편을 들어주는 사람들에게 진정한 인간미를 느낀다는 분들도 많이 봤습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평소에 주변과 마찰을 만들지 않고, 항상 조심히 행동하여 법적인 문제에 휘말리지 않는 것이겠습니다.
혹여 법적인문제로 마음이 아픈분이 계시다면 그것이 잘해결되길 바라면서 이글을 마치겠습니다.
담배 줄이는 법. 간단한 팁 5가지 (2) | 2018.07.07 |
---|---|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 (0) | 2018.07.04 |
전자화폐,가상화폐 투자 시 주의점 (0) | 2018.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