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밀러의 스마트한 세상사 :)!!

워드프레스로 웹사이트 쉽게 만들기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 영상 모음

요즘 워드프레스로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만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오늘 소개드리는 웹사이트나, 유튜브 영상 채널들은 초보자가 워드프레스로 웹사이트를 만들 때 참고하기 좋은 곳들이라

 

소개드립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사이트, 영상 채널의 모든 운영자님들께 정말로 감사드려요. 

1.영상으로 따라하는 가이드빈의 워드프레스 안내 영상

https://www.youtube.com/@guidebean

 

위 유튜브 영상 채널은 가이드빈의 채널주소 입니다. 위 채널로 접속하셔서 "따라하며 홈페이지 만들기 15단계"를 꼭 찾아보세요.

 

저처럼 컴맹도 쉽게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도록 안내영상을 정말 잘 만들어주셨어요.

 

가이드빈 채널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상으로 생생하게 따라만들 수 있도록 만들어놔서 초보자, 컴맹도 보기만하면 따라배울 수 있게 해놨어요.

 

영상+설명서 양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인터넷만 쓸줄 안다면 누구나 쉽게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가이드빈 채널은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제작법은 물론 온라인 마케팅 등 우리가 웹사이트로 수익을 구축할 수 있는 폭넓은 자료들을 제공합니다.

 

*가이드빈 메일링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양질의 pdf 무료 자료들을 제공받을 수 있는데, 워드프레스 글 주제는 물론, 그밖에도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유료 구독 버전이 아닌 무료버전만으로도 초보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고, 저는 유용함을 느껴 여름부턴 유료 서비스도 이용해볼까 생각 중 입니다.

 

거듭 말씀드립니다만, 정말 이 수준의 좋은 자료, 영상을 유튜브로 공짜로 접하게 할 수 있게 해준 가이드빈 식구들에게 감사합니다.

2.워드프레스의 장기적인 운영에 도움이 되는 웹사이트들

(사진=픽사베이, 워드프레스 로고)

 

SSL을 설치하는 방법을 모르겠다구요?

 

요즘 유행하는 클라우드웨이즈 방식으로 워드프레스를 구축하려는데 모르는게 많다구요?

 

워드프레스에 적합한 테마나, 유료 툴을 모르겠다구요? 그렇다면 아래의 웹사이트들을 추천드려요.

 

아래의 웹사이트들은 워드프레스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일반 유저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풍부한 설명을 담고 있습니다.

 

https://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아바다, 엔폴드, Divi, 테마, 플러그인, 블루호스트, 클라우드웨이즈, 웹호스팅, 해외 호스팅

www.thewordcracker.com

위 웹사이트는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라는 웹사이트 입니다.

 

정말 말그대로 워드프레스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이 담겨있는 멋진 웹사이트에요. 운영이 막막할 때 저 곳에서 검색해 여러가지 정보를 얻곤 합니다.

 

테마를 설정하는 방법부터, 자신의 워드프레스에 유용한 여러가지를 설치하는 방법까지. 여러가지 좋은 정보들이 있어요.

 

워드프레스를 처음하시는 분이라면 위 사이트의 카테고리에서 '워드프레스 기본'을 참고하시길 권합니다.

 

특히 워드프레스는 해킹을 방지하기 위한 보안도 중요한데, 보안을 어떻게 하는지도 소개하고 있어서 참고할만 해요.

 

https://wp-follow-me.kr/

 

워드프레스 따라오세요 (feat. 클라우드 웨이즈)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따라오세요 클라우드 웨이즈 속도빠른 워드프레스 서버 호스팅 추천 정보 멀티사이트 네이버 노출 다음 구글 웹마스터등록 방문자 플러그인 트래픽관리방법 등 클

wp-follow-me.kr

두 번째로 소개드리는 웹사이트는 워드프레스 따라오세요. 사이트 입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클라우드 웨이즈 기반의 워드프레스 구축 방법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는 멋진 웹사이트 입니다.

 

이 웹사이트의 장점은 처음 해보는 클라우드 웨이즈가 막막한 분들에게 쉬운 설명과 예시로 사용법을 알려준 다는 거에요. 

 

개별 과정에 해당하는 내용을 캡쳐 이미지와 풍부한 설명으로 해설하고 있어서,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도 쉽게 따라 배우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웹사이트를 잘 만들어 주셨습니다.

 

요즘 워드프레스가 유행하는 이유는 아마도, 자기만의 웹공간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워드프레스는 확실히 우리가 기존에 이용하던 블로그 기반의 웹서비스들 보다는 진입장벽이 있지만,

 

그래도 한번 제대로 익히고 나면 나만의 웹공간을 가질 수 있는 만큼 충분히 시도해볼만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블로그의 방문자 분들이 워드프레스로 자신만의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셨길 바래보아요.

 

*이 블로그의 포스팅을 퍼가실 땐 출처를 남겨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