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밀러의 스마트한 세상사 :)!!

타일 흡착기 구매 및 사용 후기와 주의사항 소개

타일을 까는 셀프 인테리어를 하다보면 타일 흡착기가 필요할 때가 있죠.

 

제가 이번에 타일 흡착기를 구매한 이유도 집 인테리어 DIY를 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본론만 말씀드리자면, 이번에 산 타일 흡착기는 완전 대만족 이었습니다.

 

오랜만에 내돈내산 후기! 시작합니다.

 

key point

 

*지나친 저가형 타일 흡착기는 수명이 오래가지 못한다.

 

*타일 흡착기를 쓰면 타일 작업 효율이 쑥쑥 올라간다.

 

*타일 흡착기는 사용시 주의 사항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1.흡착기에도 돈을 써라

 

이번에 집안 인테리어를 하면서, 돈을 절약하기 위해 셀프 인테리어를 하고 있습니다. 흡착기를 하나 사려는데 공사일을 오래 했던 지인이 귀띰을 하나해주더군요.

 

"너무 저가형은 사면 오래 못쓴다. 돈좀 들여라" 라구요.

 

간단히 방 하나만 하고 말거라면 상관없지만, 집 전체를 할 정도라면 약간의 가격이 있는걸 사라는 말이었습니다.

 

그렇다고 기술자들이 쓰는 수 십만원 짜리 흡착기를 사기엔 부담이 되었던 저에게 이번 흡착기는 가뭄 속 단비였습니다.

 

 

(아래는 제가 구매한 스마트스토어 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barria/products/9547706337

 

그라보 타일 유리 흡착기 압착기 170kg 충전식 : 배리아

유리 흡착기,타일 흡착기,흡착기,유리 압착기,

smartstore.naver.com

 

2.타일 흡착기가 가져다 준 무지막지한 작업효율!! 

 

(사진=실제 타일흡착기를 사용한 사진)

 

타일 흡착기가 가져다 준 작업효율은 엄청났습니다.

 

확실히 타일 하나하나를 손으로 옮겨서 할때 보다, 흡착기를 써서 할 때가 훨씬 빠르더군요.

 

부엌 타일을 깔 때는 흡착기 없이 했는데, 부엌보다 더 넓은 거실 타일을 깔 때는 흡착기로 훨씬 빨리 했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고 제가 느낀 주관적인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처럼 공사일과 관련 없는 일반인도 설명을 읽고 쉽게 쓸 수 있었습니다. 판매 페이지엔 짤막하지만 어떻게 쓰는지 10초 남짓한 영상도 있었구요.

 

*전 타일 흡착용도로 샀는데, 마루를 깔아야 할 부분은 어떻게 하지 싶었으나 이 제품은 목재나 유리까지도 커버합니다.

 

*충전이나 작동 방식이 간단해서 쉽게 쓰기 좋았어요.

3.셀프 인테리어를 할때 타일 흡착기 사용 주의사항

타일 흡착기는 편리한 도구이지만, 주의사항을 반드시 지켜서 사용해야 합니다. 5가지 핵심주의 사항을 반드시 기억해주세요 :)

 

*흡착할 타일의 표면에 먼지, 이물질, 기타 잔여물을 최대한 깨끗이 제거하고 사용해주세요. 안그러면 흡착기도 고장나고, 타일도 손상되는 원인이 됩니다.

 

*흡착기 사용시 보안경, 장갑 등 안전 장구를 반드시 갖추고 하세요. 저 귀찮아서 처음엔 장갑안끼고 했다가 손 바닥에 굳은살이 배기라구요 ㅠ_ㅠ, 그밖에도 타일 파편이 예고하고 튀는게 아니니 안전을 위해 하는게 좋습니다.

 

*타일 작업을 하다보면 타일 시멘을 개다 손에 물이 젖는 경우가 있습니다. 절대로 물 묻은 손으로 흡착기를 쓰지 마시고, 손을 닦고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타일 흡착기도 일종의 전동공구 이기 때문에, 어떤 전동 공구든 물 묻은 손으로 만지면 감전 위험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 드린 타일 흡착기는 해외 제품입니다. 따라서 주문 내지 반품에 긴 시간이 걸리니 기간을 감안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밖에 설명서와 주의사항을 반드시 잘 읽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제 블로그의 구독자님들이 하나 인정하는게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제가 가끔 올리는 맛집, 제품, 장소 등의 후기는 일체의 뒷광고가 없는 순수한 내돈내산이란 겁니다.

 

애초에 제 블로그는 지구촌과 세상 이야기가 주요 주제이니까요. :)

 

*단 제품에 대한 사용경험은 사용자에 따라 주관적일 수 있으니, 꼭 이점을 감안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저에게 맞는 제품이라고 무조건 타인에게 맞는다는 보장은 없으니까요.

 

마지막으로 한번 더 제품 링크를 싣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제 블로그 방문자님들이 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barria/products/9547706337

 

그라보 타일 유리 흡착기 압착기 170kg 충전식 : 배리아

유리 흡착기,타일 흡착기,흡착기,유리 압착기,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