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밀러의 스마트한 세상사 :)!!

세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시장의 규모를 간략히 정리하고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이 뜨는 이유를 정리해본 포스팅입니다.

 

요즘 길을 걷다 음악을 듣는 사람들을 보면 귀에 무선 이어폰을 꽂고 있는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이런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의 세계적인 시장규모는 얼마나 될지 문뜩 궁금해져 미국의 웹사이트들을 검색해 얻은 정보를 요약해 보았습니다 :)

 

글의 순서는 1. 세계 무선 이어폰 시장의 규모 2. 무선 이어폰 시장이 성장하는 이유가 된 장점 3. 향후 무선 이어폰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이유입니다.

 

정리해 글을 써보았습니다. 

 

Key point

 

*시장조사에 전문성을 가진 미국의 리서치 컨설팅 회사인 Grand View Research는 2019년 세계 무선 이어폰 시장의 규모를 22억 7천만 달러로 보았다.

 

*무선 이어폰은 유선 이어폰과 달리 선 정리가 필요 없다는 간편함, 다른 활동과 함께하기 좋다는 장점 등으로 각광받고 있다. 

 

*음악과 게이밍 수요의 증대, VR기기의 보급, 개도국의 경제성장과 구매력 확대, 제조사들의 신제품 출시와 경쟁으로 무선 이어폰 시장은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1. 세계 무선 이어폰 시장의 규모


미국의 리서치 컨설팅 회사인 Grand View Research는 2019년 세계 무선 이어폰 시장의 규모를 22억 7천만 달러로 보았습니다.

 

한편 향후 2027년까지 무선 이어폰 시장이 연평균 5.8% 정도 성장할 것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grand로 시작하는 링크는 이 통계의 출처가 된 해당 회사의 웹사이트 링크입니다.

 

https://www.grandviewresearch.com/industry-analysis/wireless-earphone-market

 

Wireless Earphone Market Size, Share, Trends Report, 2027

The global wireless earphone market is expected to grow at a CAGR of 5.8% till 2027, due to increased adoption of wireless headphones as it provides music-on-the-go, rising demand for enhanced audio experience, and multiple advancements from prominent play

www.grandviewresearch.com

 

여러분은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라고 하면 어떤 브랜드가 떠오르시나요? 아무래도 대중적으로 널리 잘 알려진 브랜드는 애플의 에어 팟이나 삼성의 갤럭시 버즈 시리즈일 것입니다.

 

현재도 에어 팟은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갖고 있지만 삼성 등 세계적인 라이벌 회사나, 과거 헤드폰, 이어폰 등을 전문적으로 만들던 업체들의 가세로

 

경쟁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2020년 애플의 무선 이어폰 시장 점유율은 31% 였고, 시장 점유율 2위인 샤오미는 9% 3위인 삼성전자는 7%의 점유율을 보였다고 합니다.

 

2018년만 해도 60%의 시장점유율을 보였던 것에 비교하면 후발주자들과의 경쟁이 심해진 셈이죠 해당 점유율 통계는 하단의 잘 정리된 신문기사를 출처로 했습니다. 

 

읽어볼 만한 좋은 경제기사입니다.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1/05/13/2021051300002.html

 

무선이어폰 '춘추전국시대'… '애플 아성' 도전장

무선이어폰 시장이 매년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여러 업체들이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반면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모습을 보였던 애플은 최근 신제품을 내놓지 않으면서 점유율

biz.newdaily.co.kr

 

그 밖에도 BOSS, 소니, JVC 등 적잖은 업체들이 이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자신들의 좋은 제품을 내놓으면서 무선 이어폰 시장은 가히 춘추전국시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2.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 가진 장점 


(사진=픽사 베이 무선 이어폰은 오늘날 많은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https://pixabay.com/images/id-5991409/)

 

통계를 봐도 해마다 무선 이어폰 시장은 성장하고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이 이렇게 뜨는 시장이 된 데에는 그만한 매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 스스로 무선 이어폰을 써보고 느낀 점, 누리꾼들의 체험담, 주변의 경험을 종합해볼 때 무선 이어폰이 가진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선이 끊길 위험이 없음

 

유선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던 시절 저처럼 야외활동의 비중이 높거나, 곧잘 덤벙거리는 사람들은 종종 선을 끊어먹곤 했습니다 :);;

 

그런데 확실히 무선 이어폰은 이럴 위험이 없더군요.

 

*운동할 때 좋음 

 

여러 가지 운동을 할 때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음악을 들을 때도 무선 이어폰은 유선 이어폰에 비해 편리하고 선이 스마트폰에 연결되어있지 않기에

 

간편하게 움직이기에 편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야외에서 운동을 하실 때 무선 이어폰 사용은 안전을 위해 주변을 잘 살피고,

 

가급적 이동 중에는 높은 음량으로  들으시면 안 된다는 점입니다. 최근 무선 이어폰 사용이 증가하면서 운동이나 보행 중 

 

지나가는 자동차나, 자전거, 다른 보행자와 부딪쳐 다치는 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선이 꼬일 위험이 없음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던 시절 이어폰을 주머니에 넣었다가 선이 꼬여서 당황한 경험을 누구나 한 번쯤 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무선 이어폰은 이렇게 선이 꼬여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없죠. 

 

*통화 시의 간편함

 

스마트폰을 직접 손으로 드는 것보다 간편하게 통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로 여성분들이 많이 느낄 수 있는 장점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확실히 스마트폰 중에는 성능도 좋지만 여성분들이 한 손으로 들기에 

 

약간 무겁게 느껴지는 스마트폰들 (갤노트 시리즈라던가)이 있는 게 사실입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은 무선 이어폰 자체에 마이크 기능도 함께 있어서 굳이 스마트폰에 입을 가져다 대지 않아도

 

통화를 할 수 있을 정도의 성능과 음질을 보장하는 좋은 제품이 많습니다.

 

*떨어져서 듣는 청취가 어느 정도 보장되어 다른 활동과 함께하기 좋음

 

제가 좋아하는 무선 이어폰인 삼성의 갤 버즈를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음악이 나오는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페어링을 하고 음악을 재생한 뒤 한 5m 정도 기기에서 떨어져도,

 

음악이 그럭저럭 들을만하게 재생되었습니다.

 

(제 개인의 경험담이고, 블루투스의 음질 도달거리 등은 실내의 다른 전파와의 간섭이나, 여러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어느 정도 떨어져서 듣는 것이 되다 보니 실내에서 집을 청소하거나 다른 일을 할 때도 편하게 음악을 들으면서 다른걸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

 

*격렬한 게임을 할때도 좋음 

 

최근 온라인 쇼핑몰에 접속하시면 저렴한 가격에 블루투스 동글이라는 것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데스크톱에 끼우면 자신의 블루투스 이어폰과 연동할 수 있죠. 구매 전에 자신의 컴 사양, 블루투스 동글과의 호환 여부는 꼭 확인하셔야 하지만요.

 

게임을 좋아하는 게임 팬들은 집안에서 스피커를 크게 틀어놓고 게임을 할만한 환경이 안될 때 이어폰을 사용하곤 하는데,

 

최근 무선 이어폰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블루투스 동글을 사서 무선 이어폰으로 연결해 게임의 사운드를 즐기는 게임 팬도 많습니다.

 

특히 격렬한 게임을 하다 보면 몸을 막 들썩이게 되거나 자신도 모르게 게임에 빨려 들어 움직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무선이 주는 장점이 좋습니다. 

 

3.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시장이 계속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이유


앞으로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시장이 계속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이유에는 몇 가지 요인들이 있습니다.

 

*애플의 에어 팟을 필두로 한 무선 이어폰 시장은 최근 라이벌 업체와 경쟁 제조사들의 신제품 출시로 춘추전국시대가 열렸습니다.

 

최근 등장하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들의 성능은 아무래도 과거의 것들보다 음질도 더 좋고, 성능도 더 좋습니다.

 

이렇게 시장에 좋은 제품이 생기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유인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예쁜 캐릭터가 그려진 무선 이어폰 케이스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은 유선 이어폰에는 없는 케이스가 있고,

 

여기에 여러 가지 디자인적인 요소를 추가할 수 있는 것이죠. 디자인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매력을 끌만합니다.

 

*과거 경제적인 형편이 좋지 못해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선진국에 비해 낮았던 개도국들의 경제성장을 계속하면서 스마트폰의 보유대수도 늘고 있습니다.

 

최근의 스마트폰은 대부분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데다 삼성, 애플과 같은 메이저 제조사들은 점점 유선 이어폰 단자가 없어지는 추세입니다.

 

그 빈자리는 자연스럽게 무선 이어폰이 채우게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시장조사 기관들은 게이밍과 VR 기기의 보급 등이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미래엔 어떤 신제품이 출시되어 무선 이어폰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게 될까요 :)?

 

기쁜 마음으로 미래를 그려봅니다. 무선 이어폰을 들을 때 언제나 주변을 잘 확인하고, 청각 보호를 위해 너무 높은 음량으로 듣지 말아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

 

*이 블로그의 글을 퍼가실 땐 출처를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